본문 바로가기

국내산행기/경상남도

대구의사 175차 밀양 종남산 2.

밀양 종남산 정상에서...

 

 

 정상에서 바라본 밀양시

내일동 내이동 삼문동(물돌이 섬) 그리고 가곡동  강건너 마암산과 상남면 예림리...왼쪽 마을은 부북면 사포리...

 

 

 

내일동 내이동은  (읍)내 1동  (읍)내 2동.. 물돌이 마을 (섬)이 삼문동.. 다리 건너 그 옆은 가곡동...

삼문동은 왜 삼문동일까? 마을에 문이 3개 있었을까?

  

 

 

 

삼문동.. 물돌이 섬..

나는 어릴적에 삼문동을 수도 없이 다녔지만 저 섬이 물돌이 마을이라고는 그리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아니 강이 삼문동을 휘돌아 지나는구나 라고만 생각했지 그게 안동 하회마을이나 예천 회룔포 처럼 관광지로서 의미있는 가치있는

그런 물돌이 마을 뭐 그런 차원으로는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었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정작 밀양에 삼문동에 사는 사람들은 그런데(물돌이 마을)  별 생각이 없었다고나 할까...그걸 무슨 관광지라고..이렇게..

그리고 나 어릴적 부터 이미 삼문동은 도시였다...

초가집은 거의 없는...제법 잘 사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밀양읍내에서 가장 부촌?

군청이나 법원(지청)  공설운동장 등등 잘 나가는 기관들은 다 여기에 있었으니...무슨 물돌이 마을??? 관광지???

 

어쨋거나 내 나이 오십이 되어서야 드디어 종남산에 처음 올라와보고  하회마을 같은 물돌이 삼문동을 내려다보니 정말 경치 하나는 끝내준다...

 

 

 

봉수대..

어릴적 여기 종남산에서 연기 피어오로는 광경을 제법 많이 본 기억이 있다...무슨 큰 일이 생길때마다..

 

 

 

 

 

삼문동 물돌이 섬이 잘 나오도록  봉수대 위에 올라서서 찍었다..

 

 

 

 

 

아무도 봉수대 위에 올라서서 이렇게 찍을 생각을 안하지 싶다.. 나 만의...

인터넷에 올려진 종남산 정상 사진들(인증샷)  중에 이렇게  찍은 사진들은 아마 없지 싶다...

 

 

 

 

봉수대 위에 올라서서..

 

 

 박재율 선생님

 

 

 

봉수대 위의 봉수대에 올라선 권흥기 선생님

 

 탑 오브 더 탑..

 

 

 

 

 

 

 

 

 

 

 

 고문님

 

 

 

 권흥기 선생님

 

 

 

 

권선생님의 모자를 한번 써보자며..

 

 

 

 

 멋쟁이 박재율 선생님

 

 

 

 회장님

 

 

유봉재 선생과 유원철..

 

 

 헬기장..봉우리

저 멀리 보이는 산군들이 영남알프스 산군들로 추정되는데...

 

 

 

부산쪽.. 제일 뾰족한 산봉우리가 금정산이라는데...??

저 넓은 평야가 동남권 신공항 후보지인 하남읍 수산리

 

 

금정산?

 

 

하남들판..

 

 

 산아래 마을.. 평촌리?

 

 

 

 

하남읍 수산리 수산대교..

 

 

 

정상에서 북서쪽.. 멀리 봉우리위에 흰 점이 보이는 봉우리가 있어서 당겨보니.. 

 

 

최정산이냐 비슬산이냐 말들이 있었는데 유봉재 선생이 찾아본 결과 비슬산 정상으로 판정..

 

창녕 방향으로  멋진 산봉이 보인다...

화왕산으로 알았다가 아닌것을 알고 오늘 지도를 찾아보니 저 멋진 봉우리는 창녕 영취산이라고 한다..

다음에 꼭가보고 싶어진다...

 

 

창녕 영취산

 

 

영취산에서 우측(대구 가까운 방향)으로  창녕 화왕산이 보인다...

 

 증거: 바로 아래 사진

 8년전 화왕산

 

확진 증거 사진...

 

 

 

 

 청도 화악산  &  남산..

 

 영남 알프스 산군..  간월재?

 

 종남산 동남쪽  창원 김해 방향..

 

 

종남산  정상에서 서남쪽 방향으로 찍은 180도  파노라마 뷰..

 

 

 

 

정상에서 남 서 북 쪽 방향으로 270도 파노라마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