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런대로 괜찮은 맛집/육류 & 구이

대구 양파식당

조금 전에 점심시간에 수성구에 있는 집사람이랑 작은 아들이 병원 근처 맛집으로 고기 먹으로 온다기에 가서 먹고왔는데

나름 추천할만한 식당입니다


작은 아들이 엊그제 유럽여행 다녀와서 시차적응 중인데 아마 고기가 먹고팠나 봅니다

독일과 체코에서 고기는 신물나게 먹었을듯 싶지만 의외로 고기가 먹고싶다고... 한국식 숯불 고기가...

나름 검색해보고 이 식당을 알게되어서 온다는데 이 근처까지 오니까 제가 나가봐야지요


위치는



죽전네거리  알리앙스예식장 바로 옆




가게앞에 주차를 하고 (차 지붕만 보이네요^^)






우선 이 집에서 가장 인기있고 많이 먹는다는  호주산 와규꽃살


1인분 150그램에 1만원  거의 삼겹살 가격...^^  아니 삼겹살 보다 더 저렴하네요...



사실 와규는 일본 한우에게만 붙이는 이름인데...^^  (和牛=와규)


비록 일본 한우를 호주에서 키운 소라고 해도  호주산 소고기에 와규라고 이름 붙이는건 쫌 아니라는 생각...

수입산 와규인데 일본에서 먹었던 와규랑은 완전 맛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후추를 뿌려서 나옵니다

두툼하고 나름 마블링도 좋으네요

이게 국산 한우라면 너무나 너무나 맛있겠지만^^

국산 한우가 이 정도면 가격이 3만원이 될 수가 없죠  450그램이니  9-10만원 정도?








계란찜 ^^   파절이와 깻잎절임















​450그램 3인분 다 먹고 다시 추가로 2인분 300그램 주문







​배는 부르지만 야끼니꾸 2인분 또 시킵니다

맛이 궁금해서





양념 와규인데 호주산이 아니라 미국산입니다

육질이 호주산 보다는 조금 못합니다







양념맛이 좋아서 이 역시 맛있네요  육질은 와규보단 못하지만

야끼니꾸는 1인분 150그램에 8000원


고기만 7인분 1050그램을 셋이서 (실제로는 작은 아들과 저 둘이서... 아내는 거의 안 먹으니) 먹었습니다

그래도 조금 더 들어갈 공간이 있어서 엄마 도시락을 시켜봅니다

​추억의 벤또 입니다




흔들어 비벼 먹는데

맛이 그닥 ^^

생각보단 별로...



싸고 저렴한 소고기를 맛있게 먹고싶다면 이 식당 추천합니다

셋이 7인분 먹고 밥 먹고 69,000원 밖에...